7일부터 강릉의 해수욕장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7일부터 강릉의 해수욕장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정동 안목해수욕장 반려견과 함께하는 ‘펫비치’ 운영

- 7일(금) 오후 4시, ‘제1회 영진해변 맨발걷기 축제’개최

지난 1일 개장한 강릉시 경포해수욕장에 이어 7일(금)부터 8월 20일(일)까지 안목, 영진해변 등의 해수욕장이 일제히 개장한다.

안목해수욕장은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수욕장 내 100m구간(머구리횟집 앞~(구)메밀촌 앞 해변 일원)에 예약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반려견 전용 풀장을 설치한다.

배변 봉투함을 비롯한 샤워시설, 포토존, 파라솔, 테이블 등 편의시설이 따로 마련되어 일반 이용객(비반려인)들과의 구간은 명확히 구분한다.

반려견의 배설물로 인한 환경오염 및 관광객 불쾌감 문제를 사전 방지하기 위해 반려견의 바다 입수는 금지된다.

이번 펫비치 조성을 통해 아름다운 솔숲과 해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릉 안목카페거리 일원에 많은 반려인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진해수욕장은 7일(금) 오후 4시부터 개장 기념 「제1회 영진해변 맨발걷기 축제」를 영진해변 백사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연곡면 건강위원회(위원장 박점신)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고, 관광객들이 영진해변 일원의 약 1.7km의 금빛 모래 위를 맨발로 걸으면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합창단, 난타공연 등의 문화행사와 건강OX퀴즈, 다트게임,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피서철을 맞아 강릉의 해수욕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으니 많은 방문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