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내면 삼둔길 생태문화탐방로 본격 추진
홍천군, 내면 삼둔길 생태문화탐방로 본격 추진
  • 김아영 기자
  • 승인 2015-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계획수립용역 최종 보고 마쳐 -

홍천군은 2016년 국가생태문화탐방로 국고보조사업 신규 사업으로 선정되어 60억원의 사업비 확보로 추진되는「내면 삼둔길 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의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내면 방태산, 응복산, 개인산 일원 총 47km 구간에 걸쳐 조성되는 삼둔길 탐방로는 도보 중심의 국가생태문화탐방로로써 지역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길을 조성하여 생태보전과 국민 여가증진 모두를 충족 할수 있는 지속가능한 자연 환경을 활용하는데 의의가 있다.

군은 12월 17일 오전 8시 30분 간부회의에서 용역을 수행한 국립공원연구원 이숙향 박사로부터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용역 최종 보고를 받고 의견을 수렴했다.

기본계획 수립 결과 내린천 및 개방천의 식생환경, 하천의 사운드 스케이프를 즐길 수 있는 약 21km의 생태하천 탐방로와 명개리 일대 원시림의 뛰어난 자연경관 및 산림테라피를 활용한 약 26km의 휴양·치유 탐방로로 세부 구획되어 조성될 예정이다.

연차적으로 추진되는 내면 삼둔길 생태문화탐방로 조성사업은 2016년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17년 탐방로 조성 및 기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며, 지역의 생태·문화·사회적 지역자원을 고려한 생태관광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홍천의 가치 보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