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포유치원 학부모동아리, 아이들과 책놀이에 빠지다
경포유치원 학부모동아리, 아이들과 책놀이에 빠지다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학부모 동아리 책놀이 행사 개최

강릉시 소재 경포유치원(원장 채현숙)은 18일(화) 유치원에서 ‘경포 꽃바람 학부모동아리’ 책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경포유치원은 2023년부터 자발적으로 결성한 학부모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포 꽃바람 학부모동아리’는 책을 주제로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 체험 활동 등 가정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1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유아기 언어발달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경포 꽃바람 학부모동아리’는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여 동아리 주제를 선정하고, △동아리 정기모임(월 단위) △학부모 연수 운영(그림책의 비밀과 책놀이, 책놀이 수업) △책 놀이 행사 등 학부모와 아이들이 책을 통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도 기획 운영 중이다.

이번 책놀이 행사에서는 도서 ‘무지개 물고기’를 선정하여 △양말로 물고기 만들기 △내가 만든 물고기 낚시 놀이 △물고기 꾸미기에 유치원 전체 유아가 참석하여 책놀이를 즐겼다.

학부모 연수와 재능기부에 참여한 학부모는 “연수를 받으며 책 읽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고, 아이들과 책놀이를 함께 해보니 정말 즐겁고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채현숙 원장은 “학부모와 아이들이 책의 즐거움을 느끼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책에 대한 흥미를 더욱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