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크,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 소방펌프 등 교육 기자재 기증
㈜두크,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 소방펌프 등 교육 기자재 기증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 및 안전 분야의 혁신적인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

한국소방마이스터고(교장 최석민, 이하 한국소마고)와 ㈜두크(대표 정상용)가 산학협력을 위한 공동노력의 일환으로 실습용 기자재 기증식을 18일(화) 한국소마고에서 진행했다.

 ㈜두크는 우리나라의 소방펌프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지난 6월 15일(목) 한국소마고를 방문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3학년 16명을 대상으로 회사의 비전과 발전방향, 사원복지 등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 관련 회사 설명회와 질의응답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실습용 기자재 기증은 학생들의 실습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두크가 한국소마고에 1,400만 원 상당의 실습용 기자재(소방 패키지 시스템 1종)를 기증했다.

 기증된 소방 패키지 시스템은 펌프와 공통 베드, 흡․토출 합류관, 밸브, 성능시험배관을 통합한 올인원(All-in-One) 방식이 적용되어, 기존 소방펌프 대비 50% 이상 설치 공간을 절약하는 입형다단펌프로 최대유량은 6700LPM에 달한다. 또한, 내진 구조 검토를 받은 내진베이스를 적용해 별도의 방진가대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근로자의 안전사고 발생을 방지하고 공사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이러한 첨단 기자재 기증으로 한국소마고의 혁신적이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두크 정상용 대표는 “이번 기증식을 빌려 지속적인 취업 연계뿐만 아니라 소방 전문 분야에서 실무 능력과 인성이 우수한 학생을 기업에 보내 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최석민 교장은 “기자재를 기증해 주어 감사하고, 이에 힘입어 우수한 소방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