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통한 제조업의 새로운 도약, 서울 도시형 소공인 인공지능 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AI를 통한 제조업의 새로운 도약, 서울 도시형 소공인 인공지능 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조 소공인 비즈니스모델 혁신을 위해 서울 도시형 소공인 인공지능 서비스 지원사업 추진
- 우수 AI솔루션 보유 공급기업 활용 기획, 마케팅 등 소공인 비즈니스 AI 서비스 지원
- 공급기업(AI솔루션 보유기업)+수요기업(수요 소공인) 컨소시엄당 5,000만원 이내 지원
- 오는 8월 11일(금)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시제조업을 육성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 도시형 소공인 인공지능 서비스 지원사업 참여 컨소시엄 모집을 오는 8월 11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 사업은 제조 소공인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고 디지털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수 AI솔루션을 보유한 공급기업을 활용하여 서울 도시형 소공인 대상으로 비즈니스에 활용될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동 사업의 지원 대상은 AI솔루션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이를 필요로 하는 서울 소재 수요 소공인 기업 컨소시엄으로, 총 4개 컨소시엄을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분야는 기획, 마케팅/영업, 구매/재고관리, 생산/제조 등 소공인 비즈니스 AI활용 가능 분야이다.

지원규모는 컨소시엄당 50,000천원으로 사업비는 공급기업에 지급하게 되며, 공급기업은 최소 5개 이상 소공인을 지원하게 된다.

선정평가는 발표평가로 진행될 예정으로,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외부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4개 컨소시엄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면 해당 컨소시엄의 수요 소공인은 공급기업의 AI솔루션 서비스를 올해 11월까지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사업 신청은 오는 8월 11일(금) 16시까지이며, SBA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신청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뷰티산업본부 이승우 책임은 “인공지능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기술로, 동 사업을 통해 제조 소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제고하여 제조 소공인 혁신 전환의 계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