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원데이 키즈 아카데미' 운영
강릉시 '원데이 키즈 아카데미'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1일(화)부터 7일(월)까지 사전 선착순 모집

 

강릉시립미술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1~4학년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원데이 키즈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이달 4일부터 개최 중인 시립미술관 특별전시 『그날의 분위기』의 메인 작품인 이장우 작가의 <샤모니 몽블랑의 새벽>을 감상하고 체험 키트를 통해 작품을 직접 그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 키트는 <샤모니 몽블랑의 새벽> 작품의 숫자를 매긴 밑그림, 아크릴 물감, 붓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숫자마다 지정된 색을 칠하여 나만의 <샤모니 몽블랑의 새벽>을 완성하여 집에 가져가면 된다.

교육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8월 12일(토) 오후 2시와 4시에 두 차례로 진행하며 회차별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강릉시 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하여 8월 1일부터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 보호자 명의로 신청할 수 있고 회원 ID 1개당 1명만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공식 SNS 및 강릉시립미술관(033-640-4271)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립미술관 관계자는 “강릉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