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 다양한 관람료 감면 혜택 마련
평창군,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 다양한 관람료 감면 혜택 마련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광천선굴 어드벤터 테마파크의 관광자원 향유 기회 확대와 동굴 관람을 위한 다양한 관람료 감면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관람료 30% 감면은 △관광연계 프로그램 사업과 △관내 숙박, 음식점, 마트 이용객이 대상이며 평창시티투어, 평창관광택시, 관광투어 등 관내 법인 또는 공사 등에서 추진하는 단체관광 프로그램 포함된다. 또한 관내 민박, 펜션, 캠핑장 등 숙박영업 및 일반음식점, 할인마트 등에서 1만원 이상 구매객에 한하여 적용된다.

또한, 관람료 50% 감면은 △지역축제기간 이용객, △평창군과 평창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물 이용객이 대상이며 평창 더위사냥축제, 평창송어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등 관내 축제 이용객과 계방산오토캠핑장, 평창자연휴양림, 평창국민여가캠핑장, 백룡동굴, 평창돌문화체험관, 효석달빛언덕, 이효석문학관 등 문화관광설 이용객에 대해 적용된다.

심재국 평창군수는“관람료 감면에 따른 연계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상생발전에 이바지하고 홍보효과 증대가 기대된다.”라며“특히 평창더위사냥축제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광천선굴 테마파크 활성화의 대전환의 계기로 삼고 광천선굴을 평창군 남부권의 대표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천선굴 테마파크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마감 시간: 오후 5시 30분)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입장 요금은 성인 5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이며 국가유공자는 요금면제이고 장애인, 65세 이상, 지역주민 등은 관람 요금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더불어 한국관광공사 주관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관람료 3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대한민국 구석구석’온라인 사이트 또는 광천선굴 어드벤처 테마파크에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