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산후안시 시장과 공연단 홍천군 방문
필리핀 산후안시 시장과 공연단 홍천군 방문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바탕가스주 산후안시 일데브란도 다냐스 살루드 시장 등 7명으로 구성된 산후안시 대표단과 18명의 전통춤 공연단이 7월 31일 부터 8월 4일 까지 4박5일간 양 도시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홍천군을 방문했다.

이번 행사는 자매결연 도시와의 문화교류 확대의 일환으로 산후안시 전통춤 공연단은 2023년 홍천강 별빛음악 맥주축제 및 홍천군민의 날을 맞이하여 8월3일 군민의 날 개막식에 참석하여 축하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8월 2일 15시30분 꽃뫼공원에서도 필리핀 공연단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8월 3일 홍천군민의 날을 맞이하여 홍천군은 산후안시 일데브란도 다냐스 살루드 시장에게 명예 홍천군민증을 수여한다.

산후안과 홍천군은 2009년 우호친선교류협력 합의서를 교환한 이래 매해 계절근로자를 유치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역대 최대(926명)의 계절근로자가 입국해서 내면을 비롯한 관내 농업경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2023년 3월에는 산후안시에 산후안-홍천 세종학당을 개원하고 상호 직원을 교환 파견하는 등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또, 이번 방문동안 홍천군과 산후안시는 계절근로자 관련 MOU를 체결하여 농업 분야의 교류를 견고히 하며 맥주축제 간 필리핀 공연단의 전통공연, 홍천군의 축제 · 관광 자원 견학을 통해 축제 · 관광 분야의 교류 활성화 또한 목표로 하고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산후안 시장님께 홍천명예군민증을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전통춤 공연단의 문화교류를 바탕으로 앞으로 산후안과 홍천군이 문화, 경제, 행정 등 다방면에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