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여행하고 특산품 할인받고! 문경으로 “모이소~”
문경 여행하고 특산품 할인받고! 문경으로 “모이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경 방문 타시도 관광객에게 모이소 앱으로 지역 특산품 할인쿠폰 증정

 

경상북도와 문경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경상북도 ‘모이소’앱을 활용한 문경 관광 활성화 특별 이벤트를 시작한다.

경북도와 문경시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문경을 찾는 관광객이 문경새재오픈세트장 등 유명 관광지(9개소)를 방문할 때마다 어플 「모이소」를 통해 지역 특산품 할인쿠폰을 발급받아 농특산물 직판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용 절차는 관광객(타시도)이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이소」어플을 설치한 후, 문경 관광지(9개소)에서 매표 후 QR 인증을 하면 모바일 지역 농특산품 할인권(5,000원 또는 10,000원권)을 지급받게 되며, 발급받은 쿠폰은 문경새재 농특산물 직판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관광객은 문경 유명 관광지 체험과 더불어 오미자, 약돌돼지 등 지역 유명 특산물을 반값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문경시 또한 관광지 활성화 및 지역 특산물 판매 수익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지난달 집중호우로 우리 시가 큰 수해 피해를 입었는데,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문경을 찾아주시면 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 누릴 수 있는 특화된 관광 이벤트를 많이 발굴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