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충 피해로부터 안전한 우리집 해피홈
해충 피해로부터 안전한 우리집 해피홈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강한 여름나기, 삼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특화사업

- 8. 2.(수) 10:00, 노후된 주거환경으로 해충피해가 많은 취약계층 50가구 대상

- 포충기 지원 및 폭염 특보에 따른 건강 등 안부 확인 실시

동해시 삼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한열, 박경숙)에서는 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쾌적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해충피해로부터 안전한 우리집 ‘해피홈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동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 지역 특성화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자연과 인접하고 고령 주민이 많은 삼화동 특성에 맞춰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모기 등 해충의 위험으로부터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자 복지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 50가구를 발굴, 포충기(해충을 잡는 기구) 지원 및 폭염에 따른 건강 상태 등 안부 확인도 병행했다.

특히 이번 여름은 장마 후 폭염이 지속되는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해충의 개체 수가 증가하여 일상생활의 불편함과 해충 매개 감염병 사고에 불안함을 느끼던 주민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박경숙 삼화동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이웃들을 위해 시간을 내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색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