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제13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성료
정선군, 제13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성료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회장 전주열)가 주관하는 제13회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15일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탑승장 일원에서 치러진 행사에는 강선구 정선부군수, 전영기 정선군의장을 비롯한 민주평통 자문위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총 1,000여명이 참여해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는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을 주제로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 제78회 8.15 광복절 기념식을 진행한 이후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탑승해 하봉 정상에 오르는 동안 가리왕산과 함께하는 통일기원 미션 수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어 가리왕산 하봉 정상 전망대를 비롯한 행사장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 기원 문화 한마당, 통일 퀴즈, 경품 추첨이 진행돼 서로 소통하며 한반도의 평화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즐겼다.

전주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장은 “정선군의 평화통일축제의 장으로 진행되는 ‘평화통일기원 한마음 대장정’행사에 많은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은 물론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해 다양한 안보교육 및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