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실버마이크‘평화로 같이가요!’8월 공연 개최
강원문화재단, 실버마이크‘평화로 같이가요!’8월 공연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8월 30일부터 3일간 고성, 철원, 인제를 순회하며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같이, 가요!’ 8월 문화가 있는 주간 공연을 개최한다.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같이, 가요!’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월‘문화가 있는 날 주간(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만 60세 이상의 실버공연팀이 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친다.

지난 7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바다로 같이가요’를 테마로 삼척, 동해, 강릉, 고성 바닷가에서 진행됐다.

공연 담당자는‘실버예술가들의 한여름 모래사장보다 뜨거운 열정적인 공연에 휴가철을 맞아 바다를 찾은 관광객과 도민들이 열렬한 환호로 응답했다’고 전했다.

8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 ‘평화로 같이가요’테마로 진행되며, 접경지역인 철원, 고성, 인제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어르신 공연팀이 세대를 넘어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8월 30일 고성 공연은 민통선 내 DMZ박물관 야외무대에서 평화를 기원하는 테마에 걸맞은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 고성공연, 8월 30일(수) 오후 3시, 고성 DMZ박물관 야외무대

- 한마루풍물패(국악), 포크패밀리(대중음악), 송영석(양악),

트라이톤(대중음악), 채움극단(인형극)

▲ 철원공연, 9월 1일(금) 오후 5시, 철원 사문안 뚜루문화예술거리

- 안형수(양악), 실버그래스(대중음악), 이영단설장구예술단(국악),

바람소리(대중음악), 하모니스트링트리오(양악)

▲ 인제공연, 9월 2일(토) 오후 7시, 인제 별빛야시장

- 김형(대중음악), 송영석(양악), 예술단바우(국악), 이모작하모니(대중음악)

트라이톤(대중음악)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gwcf.or.kr)에서 확인하거나 교육복지팀(033-240-135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