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C 드림 햇빛에너지 1호 동해 묵호어린이집 기증
KNOC 드림 햇빛에너지 1호 동해 묵호어린이집 기증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석유공사, 공립묵호어린이집 태양광 발전설비 -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28일 오후 2시에 태양광발전설비인 ‘KNOC 드림 햇빛에너지 1호’를 동해시 공립 묵호어린이집(원장: 함승년)에 기증하고 준공식을 가졌다.

‘KNOC 드림 햇빛에너지’ 프로젝트는 한국석유공사에서는 동해 비축기지 내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얻은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방안으로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협력, 태양광 발전설비를 어린이집, 복지관 등 주민복지시설에 기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석유공사 윤관용 동해지사장은 준공식에서“이번 프로젝트는 일회성 현금 지원이 아닌 시설 설치 및 기증으로 사업의 시너지를 높이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말하며, “석유공사는 Net Zero*(탄소중립) 실현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지역사회 환원 기반을 마련하고,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호를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Net Zero 구축 프로젝트: 온실가스의 배출량(+)과 흡수량(-)을 같게 하여 순(Net) 배출량을 0(Zero)으로 만드는 활동

이에 대해 조훈석 복지과장은 “사회복지시설 등에 태양광 설비기증을 통한 운영비 절감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리며, 한국석유공사 동해지사 협력으로 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KNOC 드림 햇빛에너지 프로젝트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대상시설 발굴 등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