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고,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V-log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미래고,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V-log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고등학교(교장 신동선)는 본교 모바일전자과 3학년 김도연 학생이 지난 8월 21일(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주관한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V-log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의 생활을 담은 영상 콘텐츠 발굴을 통한 근로사업 참여 확대 및 대국민 관심도 제고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전국 도제학교에서 40여 점의 영상을 출품하였다.

미래고등학교 김도연 학생은 ‘도제학교 여교생의 꿀팁 전수’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대회에 참가했으며, 출품작 평가와 유튜브 조회수 및 좋아요 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도연 학생은 일학습병행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참여하면서 모바일전자과 전공 교육(OFF-JT)과 기업 현장 교육(OJT)을 통한 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개인의 전문적 역량을 높여 왔으며, “많은 학생이 도제학교의 장점을 알고, 참여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신동선 교장은 “이번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V-log 경진대회를 통해 도제교육과 도제 제도가 21세기를 걷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취업의 문을 여는 열쇠가 되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