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렬중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 금상 수상
팔렬중학교 윈드오케스트라,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 금상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 소재 팔렬중학교(교장 상승규)는 지난 23일(수)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20회 춘천전국관악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중등부 금상을 수상했다.

팔렬중학교는 학교법인 이화학원(이사장 정창용)에서 운영하는 인성교육 중심의 인가형 대안학교로, 홍천군 내촌면 동창마을에 위치하여 문화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다. 그러나 홍천군에서 교육경비를 지원받아 학생들이 하나의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1인 1악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54명의 전교생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6년 창단된 팔렬중학교 윈드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임요셉 교사의 지도로 악기를 배운 지 3개월밖에 안 되는 1학년 학생까지 모두 대회에 참가하였고, 동상 2회 및 은상 3회 수상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첫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며 수준 높은 연주력과 열정을 인정받았다.

윈드오케스트라 임윤민(3학년) 악장은 “단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서 보람차다”라면서 “앞으로 있을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도 잘 준비해서 우리의 음악을 감상하시는 분들에게 기쁨을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상승규 교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내적 성장을 보여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라며 “이성과 함께 감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변화 속에서 학생들이 음악을 즐기며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