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관광재단, ‘나도, 문화인 페스타’ 선정작가 이다은 개인전 성료
영주문화관광재단, ‘나도, 문화인 페스타’ 선정작가 이다은 개인전 성료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1일부터 27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 회화작가 이다은의 개인전 ‘그저, 노력만으로는’이 약 500여 명이 관람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작가 이다은은 2023년 무화특화지역조성사업 ‘모두의 아티스트’ 선정작가로 이번 전시는 재단이 지역 작가를 발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입주작가 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에 이어 11월에는 이다은 작가의 성과전이 계획돼 있다.

이다은 작가는 “이번 개인전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 청년 작가들에게 창작과 전시 등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11월에 예정된 성과 전시에서도 많은 작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다은 작가는 주민과 함께하는 ‘Oh! ART 미술강좌’로 오일파스텔 원데이클래스를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148아트스퀘어라는 공간을 통해 지역 작가와 지역 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앞으로 ‘어린이 사진전’과 ‘박현옥, 이정용, 이푸름’의 3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하고 있다. 전시 및 강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영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yctf.or.kr)에서 확인하거나 문화예술팀(☎054-630-87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