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대농갱이 5만 마리 방류
평창군,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대농갱이 5만 마리 방류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농갱이 설명 ≫ ▪어 종 명 : 대농갱이(방언 : 그렁치, 그렁쳉이 등) ▪분    류 : 메기목 동자개과 ▪크    기 : 전장 30cm까지 성장 ▪서 식 지 : 강, 하천 및 대단위 댐․호에 서식 ▪특    징 : 생김새가 동자개와 비슷, 매운탕 선호
≪ 대농갱이 설명 ≫ ▪어 종 명 : 대농갱이(방언 : 그렁치, 그렁쳉이 등) ▪분 류 : 메기목 동자개과 ▪크 기 : 전장 30cm까지 성장 ▪서 식 지 : 강, 하천 및 대단위 댐․호에 서식 ▪특 징 : 생김새가 동자개와 비슷, 매운탕 선호

 

평창군은 8. 30.(수) 평창군 진부면 마평리 오대천 일원에서 내수면 자원 조성을 위하여 마을주민들과 함께 어린 대농갱이 5만 마리를 방류했다.

특히, 이날 방류행사에는 평창군수를 비롯하여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및 평창군의회 등이 참석하여 내수면 자원보전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방류할 대농갱이는 일명‘그렁치’,‘그렁쳉이’로 불리는 우리 토산어종이다. 현재는 자연환경 변화, 외래어종 등의 영향으로 개체수가 줄어듦에 따라 토산어종을 보호하고 수산자원 회복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내수면자원센터로부터 무상 분양받아 방류했다.

전장 5~7㎝의 어린 대농갱이를 방류하면 2~3년 후에는 30㎝정도로 성장하여 내수면의 자원회복은 물론 관광자원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미경 축산농기계과장은“앞으로도 내수면 수산자원 조성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내수면자원센터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향토어종을 지속적으로 방류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