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3 바르게살기운동 건전생활실천강연회 및 화합한마당 개최
문경시, 2023 바르게살기운동 건전생활실천강연회 및 화합한마당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회장 손국선)는 지난 28일 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2023 바르게살기운동 건전생활실천강연회 및 화합한마당’을 신현국 문경시장, 황재용 시의장, 박영서 도의회수석부의장, 김재원 도협의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바르게살기위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현국 문경시장의 열띤 강연회를 시작으로, 바르게살기운동 활성화 기여자에 대한 표창, 노래자랑, 화합한마당 행사로 이어졌다.

표창에는 박종수(동로면)외 3명이 경상북도협의회장 표창, 김만훈(산양면)외 7명의 문경시장 표창, 신현일(문경읍)외 7명이 시협의회장 표창을 받았으며, 14개 읍면동 바르게기 입장식에 이은 의식행사와 한마음 행사까지 흥겹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화합한 단결의 시간을 가졌다.

신현국 문경시장은“그동안 수해복구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려준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 손국선 회장을 비롯한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화합과 바른 실천 행동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손국선 협의회장은“이번 뜻깊은 행사를 계기로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협의회가 더욱 단결하여‘진실-질서-화합’의 바르게살기운동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