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풋볼, 춘천시에서 첫 선
플래그풋볼, 춘천시에서 첫 선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중심도시, 춘천’ 구현, ‘KUSF 클럽챔피언십 2023 플래그풋볼 챌린지’ 개최해 전국 대학생 춘천 찾아

- 지난 7월 전국대학생 스포츠마케터 170명, 레저도시 춘천 브랜딩 제안한바 있어

 

(재)춘천레저ㆍ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이하 KUSF)와 송암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KUSF 클럽챔피언십 2023 플래그풋볼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 2일부터 개최되는 본 대회는 뉴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플래그풋볼 토너먼트이며, 전국 대학생 170명을 대상으로 조직위와 춘천시가 후원, KUSF 주최ㆍ주관으로 개최된다.

레저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을 하는 데에 주력 중인 조직위는 레저 특성을 활용해, 대학생 캠프 및 대회 유치를 통한 교육도시 및 대학도시 춘천 브랜딩에 힘쓰고 있다. 지난 7월 조직위가 KUSF 마케팅 캠프를 열어 전국 대학생 마케터가 춘천으로 모여 레저도시 춘천 브랜딩 제안을 한데에 이어 두 번째로 플래그풋볼 대회를 통해 전국 대학생을 춘천으로 결집시켜 레저의 도시 춘천의 매력을 선사하고자 한다.

또한, 11월에는 실내 트라이애슬론(수영ㆍ자전거ㆍ달리기) 챔피언십을 개최해 스포츠를 통한 도전하는 대학생들의 장을 연다. 조직위는 ‘레저도시 춘천 브랜딩’을 위하여 교육ㆍ대회ㆍ시설 부분에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춘천의 시장성을 파악하고 기획 및 홍보 마케팅에 심혐을 기울이고 있다.

조직위는 “전국에서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가하는 첫 대회인만큼 흥미로운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레저 교육 연계 사업을 통해 레저도시 춘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