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선진지 견학 성공적으로 마무리
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선진지 견학 성공적으로 마무리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1일 오전 10시, 문경로컬푸드문화센터 2층에서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 방문한 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관계자들의 선진지 견학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2022년 8월 1일부터부터 충주시에서 운영을 시작해 충북마을네트워크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로부터 민·관 중간지원조직으로서의 활동과 그에 기반한 노하우를 배우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단순히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같은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서로 간의 고충과 업무에 대한 다른 시각으로서의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교류회로서의 자리도 함께 가졌다.

이날 견학은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의 사업을 중심으로 중간지원조직의 역할과 그간의 활성화 사례를 보여주며 농촌지역개발 정책 방향, 사업의 방향성 등 다방면으로 쌓아올린 지식과 노하우를 교육하며, 양 센터간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충주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관계자들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종종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문경시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장우환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양 센터간의 우호관계를 증진하고, 나아가 발전을 위한 새로운 자극을 얻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라며, ‘시시각각 변해가는 농촌 패러다임에 쫓아가기 위해서는 갇힌 생각이 아닌 열린 사고와 다른 시각과의 교류가 필요하다.’라는 견해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