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청소년 뷰티(Beauty) 체험·진로 박람회 개최
삼척시, 청소년 뷰티(Beauty) 체험·진로 박람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심포 뷰티스마켓 내에서 개최

- 뷰티 분야 대학교수 초청 1:1 진학·진로상담 관광지「심포 뷰티스마켓」의 관광 활성화 도모

 

삼척시는 폐광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심포 뷰티스마켓』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관광 아이템을 발굴하여 추진한다.

이에 시는 오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심포 뷰티스마켓 내에서 대학교 뷰티 관련 학과로 진학·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청소년 뷰티(Beauty) 체험·진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뷰티에 관심이 있는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체험 소개 및 뷰티 분야 대학교수와의 1대1 상담, 대학교수와 선배들이 생생하게 들려주는 학과 설명회,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뷰티 체험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심포 뷰티스마켓 관광 활성화를 위해 심포 뷰티스마켓을 한국여성수련원 등 교육기관 교육생들의 뷰티 체험 코스로 지정 운영하는 방안과 삼척시 웰니스(건강) 관광코스인 활기 치유의 숲, 가곡 유황온천(실리카온천), 뷰티스마켓, 소한계곡 민물김 생태관광지 등 4개 코스를 완주하는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여 기념·특산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밖에 뷰티스마켓과 유황온천(실리카온천)을 접목한 「K-뷰티 삼척」 홍보영상 제작, 전국 대학생들의 체험학습 교육 학점인증제 및 졸업작품전시회 개최, 「뷰티관광」 홍보를 위한 전문가 초청 팸투어 실시, 전국대회 「K-왁싱 페스티벌」 참가 등을 추진하고 뷰티스마켓 인근에 조성되는 「반려동물 테마공원 조성」과도 연계하여 낙후된 폐광 이미지를 특색있는 관광명소로의 탈바꿈을 시도한다고 밝혔다.

현재 뷰티스마켓은 뷰티네일샵, 자기만의 향기를 만드는 조향체험실, 나에게 맞는 화장품 만들기 체험실,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색깔 찾기(퍼스널컬러) 및 피부진단실, 눈썹·얼굴 왁싱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 10월 ㈜토브지엠피가 삼척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해 7월 공식 개장하여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