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고,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새롭게 비상
한국항공고,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로 새롭게 비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교로 지정된 태백기계공업고(교장 문명호)는 2024학년도부터 한국항공고로 새롭게 출발함에 앞서,  12일(화) 성대한 출범식 및 교명석 제막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출범식 및 제막식은 9월 12일(화)에 14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의 구성은 개회선언, 기념사 및 축사, 한국항공고등학교 개교 과정 안내, 비전 선포식, 홍보영상 관람, 교정 순회 및 폐회로 이루어진다.

행사에는 △신경호 강원도특별자치도교육감 △심재성 태백교육장 △이상호 태백시장 △태백 관내 학교장 11명 △ 특성화고 학교장 10명 △태백 자치단체장 5명 △태백시의회 및 강원도의회 의원 4명 △장종식 학교운영위원장 △박정식 前총동문회장 △김혁동 총동문회장 △강혜주 학부모회장 △학생 및 교사 대표 등 100명 이상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태백기계공업고는 2024학년도 새로 개교하는 한국항공고등학교에 발맞춰 교육목표에 맞는 학생 지도를 위해, 본교 재임 중인 교사들의 △장기 심화 연수 △항공 관련 자격취득 및 교사의 자발적 직무연수 △영어캠프 및 항공정비사 출신 산학겸임 교사 선발 등 최선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학교 교가 △교표 △상징물 △마스코트를 재선정하고 우주·항공 시대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교 운영을 새롭게 시작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항공고등학교는 2024년 개교에 따라 △항공정비시스템과 3개반 총 48명의 신입생을 오는 10월 16일(월)~10월 20일(금)까지 4일간 전국에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