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광고협회,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출품작 접수 시작
한국디지털광고협회,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출품작 접수 시작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출품 시작

- 각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과 그랑프리 등 총 100편 시상 예정

-‘올해의 유니콘 디지털 광고인’개인부문 추가 신설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이 오는 9월 11일(월)부터 10월 20일(금)까지 디지털 광고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2000년부터 개최되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舊 온라인광고페스티벌)”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개 편하여 2022년부터 개최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출품 대상은 2022년 10월 6일(목)부터 2023년 9월 10일(일) 사이에 진행된 광고(캠페 인) 중 디지털(온라인)을 메인으로 진행된 광고(캠페인)에 해당된다. 출품 부문은 2개의 개인부문-‘올해의 디지털 광고인’,‘올해의 유니콘 디지털 광 고인’과 6개의 대부문 - 통합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 솔루션, 특별부문 내 총 17개의 소부문으로 나눠 출품접수를 받는다. 특히 올해는“올해의 유니콘 디지털 광고인상”을 신설하여 최근 각광 받고 향후 발 전 가능성이 큰 유망 디지털 광고인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디지털 광고인들의 사 기진작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회장 목영도)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산업의 주요 광고 상품인 검 색광고의 경우 영세 중소 소액 광고주부터 대형광고주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시 상식을 만들기 위해 각 부문별 접수와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확대되는 디지털 광 고산업의 영역을 반영하여 특별부문 내 공공분야의 접수 대상을 확대하여 디지털 PR - 2 - 영역까지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상작은 각 부문별 대상, 금상, 은상, 동상과 그랑프리, 올해의 디지털 광고인 등으 로 약 100여 편이다. 시상은 12월 14일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시 상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홈페이지(www.kodaa.or.kr)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게시판에서 출품시행요강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과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