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제15회 이장·새마을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횡성군, 제15회 이장·새마을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은 9월 8일 횡성종합운동장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제15회 이장·새마을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대회는 행정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일을 다하고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하는 이장과 새마을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장과 새마을지회 회원을 비롯한 초청 인사까지 총 1,000여 명의 인원이 모인 가운데 모범 이장과 지도자 31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2명에게 감사패를 시상한 후 대회사, 격려사, 축사, 우승기반환, 선수 선서를 진행하였다.

본 대회는 이장, 새마을회원 간 단합을 위해 팀 경기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참가자들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즐거운 하루를 보내며 다시 각각 마을을 위해 일할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었다.

이상면 지회장은 “이번 대회가 이장님들과 새마을회원들의 그간 노고를 위로하고 참가자 모두의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수 있게 최대한 노력했다.”라며, “오늘만큼은 마음껏, 맘 편히 즐기셨기를 바라며, 이번 한마음대회뿐만 아니라 언제나 이장들과 새마을회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군수님과 의장님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김명기 군수는 “매일 밤낮없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시는 이장님들과 새마을회원분들이 있으셨기에, ‘군민이 부자되는 희망횡성, 행복횡성’ 실현이 더 빨라지고 있다.”라며 “지금까지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횡성군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