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인사특위, 한국여성수련원장 후보자 본격 검증
강원도의회 인사특위, 한국여성수련원장 후보자 본격 검증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월) 10시, 함영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개시

여성수련원의 존립 가치와 발전 비전에 대한 후보자의 자질과 역량 검증에 방점

정책지원관 12명, 인사청문특위 위원 밀착 지원으로 송곳 질문 기대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국여성수련원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유순옥(국민의힘,비례))」는 9월 11일(월) 10시에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함영이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고창영 현 한국여성수련원장의 임기가 오는 10월 9일로 만료될 예정임에 따라, 도의회는 지난 6월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7월에는 12명의 위원과 위원장 등을 선임하면서 본격적으로 인사청문을 준비해 왔다.

 도의회는 지난 2월에 개최된 강원도립대총장 인사특위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인사특위 위원과 정책지원관이 한 팀이 되어 호흡을 맞춰 준비해 왔다. 그런 만큼 후보자의 발전 비전과 공직자로서의 자격에 대해 인사특위 위원들의 질문과 이에 대한 후보자의 대응에 대해서도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순옥 위원장은 “이번 인사청문회는 특별자치도의회가 출범하여 첫 번째로 실시되는 것인 만큼, 후보자의 기본적 공직관과 시대적 요구에 걸맞은 한국여성수련원의 역할과 비전에 대한 후보자의 생각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니고 있는지 집중적으로 검증해 나갈 생각이다” 라며 인사청문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 이번 인사청문특위는 9월 11일(월)에 인사청문회를 마치고, 9월 14일(목)에 후보자에 대한 적격 또는 부적격 의견이 담긴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여 도지사에게 송부함으로써 마무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