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유아 숲교육 특별 활동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유아 숲교육 특별 활동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소장 최형규)는 9월 13일(수) 수원시 오목천동에 위치한 유아숲체험원에서 5~7세 유아 400여명을 대상으로 유아 숲교육 특별 프로그램 ‘신나는 숲 속 올림픽’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태놀이 활동(꼬리별 투포환, 다람쥐 골프, 도토리 꼭꼭 숨겨라 등) ▲생태 공예작품 만들기(흔들기북 꾸미기) ▲다양한 동식물 관찰하기(곤충 생태표본, 가을 곤충류 등) ▲포토존 촬영(옛날 초가집) 등 다양한 유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유아숲교육 특별 프로그램은 산림복지전문업 ㈜하얀세상 정진화 대표가 기획하여 상반기(6월)에 1차 추진한 결과 유아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어 이번 행사에는 참여 대상을 2배로 늘려 추진하게 되었다.

유아들을 숲속에서 자유롭게 뛰어놀게 하면 자연스럽게 숲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오감을 통한 창의력 개발, 건강한 체력과 사고를 기르는데 긍정적 효과가 나타남에 따라 유아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수원국유림관리소 산림복지 담당자는 “유아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미래 세대가 자연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