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내딛는 첫걸음,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 개최
함께 내딛는 첫걸음,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2일(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만남채 대강당에서 유치원 및 어린이집 관리자(원장·원감), 시군 보육업무담당자 500명을 대상으로 유보통합 이해 연수 및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를 실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8월 교육부로부터 영유아 중심의 질 높은 돌봄·교육 체계 마련을 위한 유보통합 선도교육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 및 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관리자(원장, 원감)가 함께하는 최초의 행보로서 유보통합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시작을 의미한다.

유보통합 이해 연수는 영유아 중심 유보통합에 대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감대를 형성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어린이집 유아 언어발달 지원 △어린이집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지원 △어린이집 교원역량강화 전문성 신장에 대한 세부 계획 △교육부의 유보통합 추진 경과 및 관리체계 일원화 추진 방안에 대한 안내로 구성된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유보통합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를 시작으로 영유아 중심의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질 높은 새로운 교육·돌봄의 유보통합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10월 5일(목) 영동권(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만남채 대강당), 10월 6일(금) 영서권(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 대강당)에서 유보통합 이해 연수 및 선도교육청 운영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