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봉의 기백! 태평성세, 만년행복의 꿈을 펼치다!
태봉의 기백! 태평성세, 만년행복의 꿈을 펼치다!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1회 태봉제 10월 5일 ~ 10월 7일 개최

제41회 태봉제 행사가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철원군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천백년을 이어온 태봉의 기백! 태평성세, 만년행복의 꿈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10월 5일 태봉제례를 시작으로 군민 참여형의 태봉행렬 및 개막식, 청소년 페스티벌, 군민 갓 탤런트, 군민 한마음 체육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3일간 철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1일차 10월 5일 18시부터 전군민이 참여 가능한 태봉행렬 퍼포먼스는 철원실내체육관에서 종합운동장까지 취타대, 어가행렬과 함께한 전 군민이 참여가능한 행사로 군민 모두의 바람인 태평성세, 만년행복의 마음을 담은 태봉의 빛을 환하게 밝히는 행렬행사이다. 뒤이어 개막식과 철원군민상 시상, 개막 축하공연 등 흥겨운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어 2일차인 10월 6일에는 청소년 페스티벌을 주제로 태봉 백일장과 사생대회, 킥보드 대회, 어린이집 연합체육대회 등이 개최되며 저녁에는 군민 갓 탤런트와 축하공연이 준비된다.

3일차인 10월 7일에는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군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린다. 각 읍면 선수단은 생활체육 및 민속경기 등 20개 종목 명랑운동회에서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며 진정한 화합과 단합의 시간을 갖는다.

이 밖에도 종합운동장 일원에서는 행사기간 내내 저잣거리 내 주막과 민속체험, 농업체험, 상설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철원군 관계자는 “한해의 풍년과 만년 행복을 소망하는 군민의 마음이 태봉제를 통해 단합되고 성취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올해 가을은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제41회 태봉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