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리에이터 활동 중간 성과 보고 및 강연 진행

안동시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14일 모디684에서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안동시가 추진하는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의 하나로 지난 6월부터 안동의 각종 관광 자원을 젊은 세대에 홍보하기 위해 SNS에 특화된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는 30명의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가 참석하였다.

행사에서는 먼저 8월까지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65건의 콘텐츠에 대한 중간 성과 보고가 진행됐다. 이후 유튜브 90만 구독자를 이루기까지 겪은 성공과 실패 경험을 주제로 한 여행 유튜버 ‘희철리즘’의 강연과 SNS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주제로 한 마케팅 전문가 ‘박노성 강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참가한 크리에이터들은 열띤 호응과 함께 강연에 집중하며 강의 후 질문을 이어가는 등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한 참가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앞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는 물론, 진로 설정이나 살아가는 데에도 참고가 될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유익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크리에이터는 지금까지의 활동에 이어서 11월까지 안동만의 특색을 보유한 로컬 관광명소 및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 등 젊은 세대를 겨냥한 SNS 홍보 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 영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특화 콘텐츠는 네이버블로그(https://m.blog.naver.com/andong_youngcreator)와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andong_youngcreato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