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 투명페트병 마을집하장 분리수거대 추가 설치
속초시 , 투명페트병 마을집하장 분리수거대 추가 설치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존 42개소에 12개소 추가한 54개소 확대 운영
 

 속초시가 자원순환과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투명페트병 마을집하장 분리수거대를 추가 설치한다.

지난 2020년 12월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의무화」제도가 시행되어 속초시에서는 전용봉투를 제작‧배부하여 분리배출을 시행하고 있으며, 2021년 12월부터는 단독주택까지 의무대상 지역이 확대되어 마을집하장에는 별도의 분리수거대를 제작‧설치하여 운영 중에 있다.

투명페트병은 고품질 자원으로 분쇄, 세척, 건조 뒤 의류를 만드는 원사나 플라스틱 용기 등을 만드는 원재료가 되므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은 자원순환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에 속초시는 기존 42개소 마을집하장 분리수거대를 12개소 추가 설치하여 총 54개소로 확대 운영한다.

투명페트병을 배출하는 모든 공동·단독주택 배출자는 일반 플라스틱류, 유색 페트병과 별도로 구분하여 내용물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찌그러트려 뚜껑을 닫아 속이 보이는 투명 또는 반투명 봉투에 담아 배출하여야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투명페트병은 일반페트병과 달리 다양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자원으로 분리수거대를 추가로 설치한 만큼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문화가 주민들의 일상 속에 정착되길 바라며 재활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