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원장애학생체육대회 “장애학생 체육 활동 지원 강화를 위한 첫걸음”
제1회 강원장애학생체육대회 “장애학생 체육 활동 지원 강화를 위한 첫걸음”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19일(화) 횡성 종합운동장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학생 161명을 비롯한 임원 및 보호자 79명, 운영진 60명 등 총 3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강원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체육 활동 지원 강화를 통해 학생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고, △여가생활의 다양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도교육청 주최로 최초 개최하는 대회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체육 활성화 지원은 물론 △장애학생 체육 인재 발굴 기회 확대의 계기로 삼고자 한다.

대회 개최 종목은 총 10종목이며, △정식 종목 4종(육상, 실내조정, 실내사이클, 슐런) △체험 종목 6종(핸드사이클, 휠체어컬링, 디스크골프, 한궁, 레이져사격, VR체험)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체험종목은 따로 참가 접수를 받지 않아 대회 당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었다.

신경호 교육감은 “도교육청이 최초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잠재적 소질과 재능 발굴은 물론 장애학생의 여가생활이 다양해질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라며, “대회 개최 소식이 장애에 대한 강원도민의 인식 개선, 장애공감 문화 조성과 더불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체육문화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