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
제24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는 9월 20일(수) 제24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전략사업과, 관광정책과 등 6개 부서에 대해 2023년도 시정 주요 업무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2023년도 시정 주요 업무추진상황 보고에서

양희전 의원은 노곡분교 활용 지역특화 리조트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하여 인근 골프장 등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검토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지역주민 소득 증대를 위해 덕풍계곡 힐링타운 내 유휴부지에 객실 수를 확충하는 방안을 검토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삼척고등학교 이전 시 도심공백을 막기 위해 해당 부지 활용안을 즉시 마련하고, 도심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효과가 있는 죽서루 출렁다리 복원을 검토해달라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삼척의료원 이전에 따른 도심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전과 동시에 건물 철거 및 주거문화 복합건물 공사가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 노곡분교 활용 지역특화 리조트 조성 사업이 노곡면의 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향후 마을에서 운영하는 점을 고려해 관리가 용이하도록 설계할 것을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지역경제의 활력소로 드론이 떠오르는 만큼, 우리 시의 육성산업인 수소와 접목하여 드론산업의 연구 및 개발 추진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