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
제24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의회(의장: 정정순)는 9월 21일(목) 제248회 삼척시의회(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사회복지과, 민원과 등 8개 부서에 대해 2023년도 시정 주요 업무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2023년도 시정 주요 업무추진상황 보고에서

양희전 의원은 장애인의 안전 및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인복지센터 목욕탕 내 접이식 의자, 안전매트 등 설치와 장애인이동지원차량 전용 승하차장 지정 검토을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도계 희망을 담는 빨래 바구니 사업장이 2층에 위치하고 있어 종사자들의 이동 불편 및 안전이 우려되니 사업장 이전 등 보완방안을 강구 해줄것과 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낮은 평가를 받은 민원 서비스의 시민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개선 방안을 반영하여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확대 노력과 합계출산률이 1명이 안 되는 실태를 반영하여 시에서 지원하는 가족지원 서비스 대상이 되는 다자녀 인원 기준을 하향 조정하는 것을 검토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장애인들의 경제활동과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적성과 역량에 맞는 장애인 일자리를 확대 제공할 것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경험과 연륜이 있는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사업분야에 아이돌봄 서비스를 추가하는 방안 검토 주문했다.

이광우 의원은 장기요양 돌봄서비스의 질 향상과 요양보호사의 처우 및 근로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례 제정을 적극 검토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민원서비스 접근성 개선 및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이용률이 저조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전 설치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