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행복플러스 학습센터 조성사업 설계공모’당선작 선정
평창군 행복플러스 학습센터 조성사업 설계공모’당선작 선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지원사업으로 추진 중인 복합문화센터 조성사업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엠디에이건축사사무소, ㈜종합건축사사무소창 공동응모 작품을 선정했다.

군은 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에 응모한 5개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하였고, 심사결과 당선작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지 내 어울림마당을 조성하는 배치계획으로 열린 시각축을 형성한 공간계획이 지역의 특성과 부합하여 심사위원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176억 원이 투입되는 평창읍 내 복합문화센터는 평창읍 중리 355-1번지에 부지면적 6,576㎡, 연면적 7,300㎡, 지상3층 규모이며, 설계의 완성도를 위하여 8개월의 설계용역을 거쳐 2025년 6월 준공하는 것이 목표이다.

복합문화센터는 읍사무소와 함께 다목적실, 주민커뮤니티센터(빨래방, 나눔매장 등), 평생학습센터(성인문해교실, 국어교육실 등), 청소년문화의집(독서카페, 음악실, 댄스실, 놀이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의 문화 복지시설을 갖추어 주민 및 청소년의 복지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 인근 주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지역 주민 및 청소년의 환경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청년들이 자신들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