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 강원 참가팀 전원 수상
2023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 강원 참가팀 전원 수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과학 부문 강릉고등학교 대상 및 지도교사상 등 7개 팀 전원 수상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이은숙)은 9월 16일, 1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23 청소년과학페어’ 전국대회에 도내 초․중․고 7개 팀이 출전하여 전원 수상했다고 22일(금) 밝혔다.

올해 41회를 맞는 ‘청소년과학페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도전, 배움, 나눔’의 3가지 주제에 따라 융합과학, 과학토론, 과학사이언스레벨업 등 전국대회와 체험부스, 특별전시 및 강연이 열렸다.

지난 4월 학교 및 지역 예선과 5월 도 대회를 거쳐 선발된 도 대표팀은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139팀(342명)과 함께 전국대회에 참가하였으며,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1팀(2명) △금상(이하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1팀(2명) △은상 1팀(3명) △동상 3팀(6명) △창의상 1팀(2명)으로 참가팀 전원이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강릉고등학교가 융합과학 고교 부문 대상과 지도교사상 △민족사관고등학교가 과학토론 고교 부문 금상 △원주삼육중학교가 사이언스레벨업 중학 부문 은상과 특별상(시각상) △율곡초등학교가 융합과학 초등 부문 동상 △삼일중학교가 융합과학 중학 부문 창의상 △북삼초등학교가 과학토론 초등 부문 동상 △남춘천중학교가 과학토론 중학 부문 동상을 수상하였다.

이은숙 원장은 “이번 전원 수상이라는 실적은 학생과 교사의 열정과 노력, 학교와 학부모의 적극적 지원에 따른 결과”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과학 활동의 교류와 소통의 장에 적극 참여하여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우수한 과학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