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원주시,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츠, MTB 산림레포츠 체험 프로그램 인기

 

산림레포츠의 저변확대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숲-포츠 여름캠프와 산악자전거 교육 프로그램 등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열렸던 2023 숲-포츠 여름캠프는 산악자전거 체험과 산림교육전문가와 함께하는 숲속 체험 활동 등 1박 2일, 2박 3일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체험 후 산악자전거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참가자 90% 이상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산악자전거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농산어촌네트워크, 피노키오숲영농조합 등 관내 단체들과 단계초등학교 등 관내 학교들의 체험 신청이 잇따르고 있어 신림면의 대표적인 산림레포츠 체험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서 받을 수 있는 산악자전거 교육은 현직 산악자전거선수로 구성된 전문 강사의 지도로 안전하게 진행되며, 산악자전거의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이론교육과 자전거에 익숙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체험이 가능한 실내·실외 산악자전거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원주산악자전거파크에는 여러 사이즈의 교육용 산악자전거 30대 와 보호장구를 보유하고 있어 키가 140cm 이상이면 누구나 산악자전거 체험과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산림레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시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올 가을에도 청소년은 물론 인근 캠핑장을 이용하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특색있는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