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도산서원 야간 개장, 추석 연휴 내내
안동 도산서원 야간 개장, 추석 연휴 내내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 도산서원에서 역사와 예술을 만나고, 명상과 힐링 만끽

안동시 도산서원이 추석 연휴 내내 야간 개장을 진행해 관광객들에게 힐링과 즐거움이 있는 저녁을 선사한다.

도산서원과 퇴계 선생의 정신적 가치 등을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아름다운 전통 등간 △연극 배우들의 테마극 △조선시대 선비들의 경전 성독 △호젓한 달밤의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해 추석 연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도산서원 진입로를 따라 설치된 등간과 도산서원 앞마당 보호수에 설치한 초롱등 그리고 보호수 옆에 설치한 달 포토존 조형물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천광운영대 앞, 도산서당, 농운정사, 역락서재 곳곳에는 연극 배우를 배치해 테마극을 펼쳐 옛날 서원 사람들의 생활상을 체험하는 이색적인 기회도 제공한다.

도산서원 전교당에서는 도산서원 별유사가 평상시에는 공개하지 않는조선시대 선비들의‘경전 성독(聲讀)’을 시연한다. ‘경전 성독(聲讀)’은 오는 10월 7일(토), 14일(토), 21일(토), 28일(토)에만 19시에서 22시까지 열린다.

도산서원 앞마당에서는 19시부터 20시까지 고즈넉한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현대예술장르 음악가의 공연도 진행된다. 10월 1일, 8일, 15일, 22일, 29일에는 성악가가 직접 반주하여 연주를 선사하는 그룹 디아만테의 공연을 볼 수 있다. 9월 28일, 30일에는 아티스트 황두희가 기타와 하모니카를 합주해 분위기 있는 야밤 음악회를 연다. 또한, 9월 29일, 10월 9일, 14일에는 싱어송라이터 주노가가 잔잔한 기타선율과 담백한 목소리로 노래할 예정이며, 10월 2일, 3일, 28일에는 다양한 장르의 협업을 통해 융합적인 예술 구축을 목표로 하는 소리꾼 정승준의 공연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10월 7일, 21일에는 싱어송라이터 보원이 오리엔탈 음악을 인디음악과 접목해 노래하는 공연을 볼 수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도산서원에서 시원한 저녁 공기를 쐬며 옛 선비들의 생활상을 살펴보고 추석 연휴에는 그동안 떨어져 있던 반가운 가족들과 함께 찾아와 즐거운 명절 추억을 쌓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10월 29일까지 진행될 야간개장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야간 개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재)세계유교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worldcf.co.kr), 인스타그램(@three._.questions), 유선(☎054-851-718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