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민·군·관 화합의 날 제38회 양록제 개최
양구 민·군·관 화합의 날 제38회 양록제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한반도섬 걷기대회 개최, 음악회 경품추첨 등 진행

13~14일 읍면대항 민속경기와 체육경기, 체험프로그램, 불꽃놀이 등 진행

제38회 양록제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양구군 종합운동장과 한반도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양록제는 민속경기와 읍·면 대항 체육·민속경기, 음악공연 등으로 민·군·관이 하나 되고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2일에는 한반도섬과 꽃섬 일원에서 ‘한반도섬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지난해까지는 양록제 연계행사로 두타연 일원에서 금강산 가는 옛길 걷기대회를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한반도섬 걷기대회로 진행해 양구의 대표 관광지인 한반도섬과 꽃섬, 파로호의 아름다움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걷기대회는 청춘체육관→꽃섬→분수대→월쉼터→시쉼터→좁은목교→용머리공원→한반도교→한반도섬 무대→분수대→꽃섬→청춘체육관의 구간으로, 총 10km를 걷게 된다.

걷기 구간별 금관 10중주, 전통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포토존, 경품추첨 등의 행사가 펼쳐지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고, 한반도섬 무대에서는 율콰이어와 이윤아, 라포엠 등이 출연하는 한반도섬 음악회가 열려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이튿날인 13일에는 양록제례와 타종식이 열리고, 풋살·당구·그라운드 골프·파크골프·게이트볼 등의 체육 경기가 펼쳐진다.

또한 문예회관 앞에서는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리케인·사격·야구·버티면서 상대를 먼저 떨어뜨리는 스포츠 바운스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된다.

오후 6시부터는 문화체육회관에서 제16회 양구문화예술축제와 춘천MBC 공개방송이 이어지며, 저녁 9시부터는 이수일과 심순애 변사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오전 9시부터 읍면 입장식 퍼포먼스와 개회식을 시작으로, 족구·한궁·단체 줄넘기·3인 4각·화합 계주 등의 체육 경기와 농악·줄다리기·씨름·대형 윷놀이 등의 민속경기가 읍면 대항으로 펼쳐지고 오후 4시 30분 폐회식을 끝으로 막을 내리게 된다.

풍선아트, 다문화가족 문화체험, 스마트건강측정 홍보관, 자생식물원 전시, 짚신 삼기 체험 및 전시 등의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으며, 13일과 14일에는 양록제와 양구문화예술축제를 체험한 양구군민을 대상으로 정중앙시네마 상영 작품을 천원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양구군은 이번 양록제 행사에 색다른 재미와 이벤트를 더해 기존 민속경기와 체육경기가 주를 이루었던 양록제를 탈피, 다양한 연령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함께 즐기는 군민 화합의 대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주도하는 축제인 만큼,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하게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모두 함께 어우러지면서 화합하고 더욱 발전하는 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