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강원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 개최
2023년 하반기 강원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인구정책’, ‘공부 잘하는 강원 직업계고’ 캐치프레이즈 실현 방안 논의

직업계고 5대 발전과제(재구조화/교육과정/취업교육/미래역량/환경개선) 협의

인제 신남고(산림과학고) 학교장 첫 참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5일(목), 춘천시 더잭슨나인스호텔 크리스탈홀에서 ‘2023년 하반기 직업계고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원 직업계고 32개교 학교장, 직업교육부장 등 70명이 참석해 열띤 협의와 토의·토론 시간을 가졌으며, 일반고에서 특성화고로 전환 예정인 인제 신남고(산림과학고) 학교장(진연홍)이 처음으로 참석해 큰 주목을 받았다.

협의를 통해 다룬 주요 주제는 △강원 직업계고 캐치프레이즈(‘직업계고=인구정책’, ‘공부 잘하는 강원 직업계고’) △강원특별자치도형 마이스터고(항공고/국방고/산림고/세무고) △직업계고 5대 발전과제(재구조화/교육과정/취업교육/미래역량/환경개선) 등 최근 이슈의 중심이 되는 굵직한 사안들이었다.

특히 현재 강원 직업계고에 입학한 타시도 학생 481명을 앞으로 1,000명 이상 유치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과 실천 방안들에 많은 관심과 질의가 쏟아졌다.

또한 △직업계고 학점제 및 교과교실제 △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입학·홍보 △기자재 기준 관리 및 확충·대체 등 새롭게 변화된 주요 내용들을 안내하고 개선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최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업교육팀에서 수많은 정책과 주요 이슈를 쏟아내고 있는 만큼 이날 5시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열띤 협의를 거쳤고 향후 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을 모았다.

김은숙 교육국장은 “최근 강원 직업계고는 전국 최고 수준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교육과정 혁신, 취업지원 정책 등을 발표하고 실천하고 있다”라며, “직업계고가 곧 인구정책임을 증명함은 물론, 전국에서 제일 공부 잘하는 강원 직업계고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