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횡성한우축제, 5일간의 여정 마무리!
제19회 횡성한우축제, 5일간의 여정 마무리!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0일을 마지막으로 제19회 횡성한우축제 폐막

- 축제 총감독제, 구이터․판매장 분리 등 새로운 시도

- 더 풍성해진 축제에 방문객 만족도 높아져

전 국민의 관심을 받으며 화려하게 개막하여 닷새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준 횡성군 ‘제19회 횡성한우축제’가 10일 폐막식을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처음으로 총감독제를 도입해 진행하였으며, ‘횡성한우 공유’를 핵심 가치로 횡성군민과 관광객 모두의 횡성한우를 내세우며 추진됐다.

판매장과 분리되어 운영된 구이터에서는 오후 시간 ‘떼창 공연’을 진행해 횡성한우를 음미하면서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며, 축제 입구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볏집놀이터와 매일 퍼포먼스 공연이 열리는 스트릿존이 있어 가족과 함께 찾은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종합운동장안에 조성된 웰니스존(메인무대)에서는 지역예술단공연과 횡성한우요리경연대회, 힙합 페스티벌, 웰니스파티가 열린 것과 동시에 웰니스마켓을 상시 운영하여 횡성 농특산물을 쉽게 구매할 수 있었다.

야간에는 볼거리가 더 많았는데, 구이터에서는 ‘횡성한우 구이난장’으로 떼창 공연으로 시끌벅적한 축제를 만들었으며, 웰니스존에서는 주제공연 ‘횡성한우 판타지아’와 브릿지공연,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준비된 객석을 가득 채웠다.

‘횡성의 인심! 한우의 자부심!’을 주제로 한 횡성한우축제는 준비했던 대부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으며, 폐막식까지 흥행 가도를 이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10월 10일 폐막식에는 축제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축하하고, 롤링핸즈의 브릿지공연을 진행하고, 축하공연으로는 김정선밴드와 가수 안정훈이 출연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