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국 속초사잇길 노르딕워킹 페스티벌
2023 전국 속초사잇길 노르딕워킹 페스티벌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회조직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 개최로 행사 추진 만전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속초시지속협)가 공동 주관하는『2023 전국 속초사잇길 노르딕워킹 페스티벌』이 가을단풍 절정기인 10월 셋째 주 토요일(21일)에 영랑호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속초시가 스포츠건강도시로 자리매김하고 UN지속가능발전목표(SDGs) 3번 목표인 ‘건강하고 행복한 삶 보장’ 실현을 통해 걷기 일상화 붐을 조성하며, 또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브랜드인 속초사잇길과 연계하여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5일(목)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대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이병선 속초시장은 조직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길 당부했다.

또한 속초시지속협은 전체회의를 개최하여 페스티벌의 진행사항 보고 및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등 행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2023 전국 속초사잇길 노르딕워킹 페스티벌』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조직위원회 사무국을 겸하고 있는 속초시지속협 사무국으로 문의(033-639-2637)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