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이순 의원 "삼척블루파워 동해시 육상운송 허가기간 연장 신중 검토해야"
최이순 의원 "삼척블루파워 동해시 육상운송 허가기간 연장 신중 검토해야"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동해시의회(의장 이동호)는 12일, 제33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했다.

이날 시정질문에 나선 최이순 의원은 △삼척 블루파워 육상운송, △동해항 입출 덤프차량, △삼화지역 쌍용 전용도로와 관련한 현안에 대해 질의했다.

먼저 최이순 의원은 삼척 블루파워 육상운송과 관련, 지난 제334회 임시회 시정질문 시 개선 요청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를 확인했다. 또한 육상운송 허가기간 연장 가능성에 대해 질의하고 “향후 연장 문제에 대해서는 집행 기관에서 보다 신중하게 검토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동해항 입출 덤프차량의 비산먼지 최소화를 위한 방안으로, 밀폐스크린과 계근대의 조속한 설치를 요구하고 덤프차량이 적재 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 등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삼화지역 도로 비산먼지와 관련하여, “살수차와 집진차를 지속적으로 운행하고 있지만, 식당 뒷길 등 아직 도로 환경이 열악한 곳이 있다. 현장 점검을 통해 현실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라며 독려했다.

이어 보충질문 의원으로는 이창수 의원이 나섰다. 이창수 의원은 동해항 입출 덤프차량의 비산먼지 감소를 위한 방안으로, “단속이 능사는 아니다. 관련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독려하고 협의해 나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친 동해시의회는 13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10월 11일 심사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