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도민을 우롱한 민주당 전임 속초시정, 하루빨리 신뢰받는 시정으로 거듭나길 기대 한다
(논평) 도민을 우롱한 민주당 전임 속초시정, 하루빨리 신뢰받는 시정으로 거듭나길 기대 한다
  • 엔사이드편집국
  • 승인 2023-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은 민주당 정파가 저지른 위법과 특혜로 얼룩진 복마전의 한복판에서 망연자실하고 있다.

양파 속 껍데기처럼 까면 깔수록 새로운 불법사항이 터져 나오니 한숨만 나온다.

애초부터 논란이 된 속초해수욕장 관광테마시설 민간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감사원의 공익감사 결과가 작년 6월에 발표되어 큰 충격을 주었다.

기존 평가방식으로 업체를 선정하게 되면 탈락할 위치에 있던 업체를 교묘히 봐주기 위해 평가방식과 배점을 몰래 바꾼 사실이 들통난 것이다.

이번에는 행정안전부 특별감찰을 통해서 또다시 관련 사업에 대한 주요 불법사항이 적발되었다.

대관람차 사업계획은 1차 조성계획에 포함되어 있지도 않았을 뿐만 아니라 관광지 지정 구역 밖인 공유수면에 걸쳐 위법하게 사업이 시행되었다. 또한 사업허가 진행과정에서도 다수의 위법한 행정행위가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서 관계 공무원 3인에 대해서는 중징계를 요구했고 다른 관계 공무원들에게는 경징계 이상과 훈계 처분 등을 요구하는 등, 징계의 잔치판이 벌어진 셈이다.

지역사회와 공직사회에는 벌집을 쑤셔 놓은 것처럼 야단법석이 벌어졌다.

그리고 감사원은 한발 더 나아가 전 속초시장과 당시 관광과장에 대해서는 직권남용 혐의를 적용해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 조치를 할 것을 속초시에 요구했다.

이와는 별도로 아직까지 풀리지 않은 의혹들도 다수다.

왜, 무리하게 자본금도 부실한 신생업체에 사업을 맡겨 진행했는지.

왜, 급작스럽게 업체 평가 방식과 배점까지 조작해 가면서 진행했는지.

왜, 새것이라고 구입한 대관람차가 얼마 지나지 않아 녹이 발생하는 등 중고품의 냄새가 짙게 배어 나왔는지.

이번 기회에 사업 전반에 걸쳐 한 점 의혹도 없이 사법당국의 철저한 조사가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사업에 깊숙이 개입한 관련자들은 필요하다면 구속 수사해서 도주와 증거인멸 등에 관한 우려도 불식시켜 주길 기대한다.

정의가 바로 서야 올바른 시정이 구현될 수 있다.

민주당 정파는 도민을 우롱한 것에 대해 사죄하고 다시는 이와 같은 초법적인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민주당 정파를 등에 업고 위법을 저지른 자들은 일벌백계로 다스려야 한다.

속초시정이 하루빨리 잘못을 바로잡아 신뢰받는 시정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