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DMZ관광 홍보 김포 라베니체 페스티벌서 인기 만점
철원군 DMZ관광 홍보 김포 라베니체 페스티벌서 인기 만점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 김포시 등 접경지역의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

관광도시로 거듭난 철원군이 김포 라베니체 페스티벌서 인기를 끌었다.

철원군은 지난 15일, 인접 접경지역 시군인 경기도 김포에서 열린 제1회 라베니체 페스티벌 ‘DMZ접경문화 체험 프로그램’중 철원군 홍보 부스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이날 철원군은 DMZ평화의 길 테마노선 철원 코스, 평화(안보) 관광, 승리전망대 등 철원의 다양한 DMZ관광을 소개하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민간인통제구역 내 철책길을 따라 도보할 수 있는 테마노선 코스, 제2땅굴 내부를 탐방 및 비무장지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안보 관광 코스 등 우리나라 대표 접경지역인 철원군의 DMZ관광 프로그램은 물론, 한탄강 주상절리, 얼음트레킹축제(물윗길), 철원역사공원 및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눈앞에 둔 고석정 꽃밭 등 다양한 연계 관광 소개를 이어가며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철원군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철원군청 공식 SNS채널 친구 추가 미션을 수행한 시민들에게 철원군 홍보 물품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는데, 지역 캐릭터인 철궁이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 물품과 철원 오대쌀로 만든 포포면과 떡국으로 방문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으며 행사 진행 동안 홍보 부스 앞에는 긴 줄이 늘어섰다.

김현석 철원군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이번 철원 DMZ관광 홍보 행사가 김포시 도심에서 펼쳐진 축제에서 많은 분들에게 철원군의 우수한 관광 자원과 농특산물을 알리게 된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철원군, 김포시 등 접경 지역의 적극적인 소통과 정보 교류를 통하여 DMZ관광 활성화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