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을 위한 협력의 첫걸음, 강릉시수출협회 창립총회 개최!
수출을 위한 협력의 첫걸음, 강릉시수출협회 창립총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석재 초대회장 추대 등 24개 수출기업 참여

강릉시 기업의 수출역량을 강화하고 발전과 성장의 기반을 공유하기 위한 ‘강릉시수출협회 창립총회’가 18일(수) 오후 2시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강릉시의 총 80여 개 수출기업 중 24개사가 참여하여 해외수출 촉진 및 판로개척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통해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수출기업 육성 및 수출 진흥을 도모했다.

또한, 창립에 따른 정관 등을 심의 의결하고,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한 멘토링과 수출상담회 개최 등 국제교류 증진 및 협력사업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강릉시수출협회는 내년까지 60개 이상의 회원사를 확보하여 기업 상호 간 수출 노하우를 공유하고, 해외수출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기업의 수익 창출에 공동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초대회장으로 추대된 농업회사법인 미리내산업(주) 이석재 대표는 미국 LA등지에 10년 이상 거주하여 해외 사정에 밝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20년부터 3년간 강원수출 이사를 역임하는 등 향후 강릉시수출협회의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릉시는 지난 8월 18일 민선8기 강릉시의 핵심공약인 ‘해양실크로드 경제도시’건설을 위한 첫걸음인 옥계항에 일본과 부산, 옥계를 오가는 컨테이너 국제 정기선이 첫 입항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옥계항만 건설이 마무리되면 강릉시는 환동해권 수출의 전초기지로 거듭나 이를 통한 수출기업의 엄청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수출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