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싸이언스파크 특구 취업박람회” 개최
“강릉 싸이언스파크 특구 취업박람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원장 김남수)은 오는 25일(수) 오전 10시 진흥원 1층 율곡관에서 「2023년 강릉 싸이언스파크 특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강릉과학산업단지 내 소재한 세라믹복합신소재, 해양 바이오, ICT 분야 기업 등 18개사와 KIST 천연물연구소 등 유관 기관 6개사가 참여하여 유익한 정보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기업별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인재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 구인정보 제공 및 채용 상담을 진행하고 홍보요원을 별도 배치하여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기타 직업 심리검사 및 취업 상담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여 일반구직자와 대학별 관련학과 및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이력서, 자소서, 면접 등 취업 준비를 위한 컨설팅과 지문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 관련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릉 싸이언스파크 특구 취업박람회는 지역 내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확보 기회를 제공하고, 특구 내 기업에는 우수인력 채용을 통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1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올해에는 지난해 확보한 『지역특구 운영성과 평가』에서 ‘우수특구’ 선정으로 받은 포상금 5천만 원으로 추진하게 되어 의미가 더 크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인재와 기업간 만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