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전통주 문화대축전과 함께 하는 중앙신시장 소·소·문 축제 개최
경북 전통주 문화대축전과 함께 하는 중앙신시장 소·소·문 축제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경북 전통주 문화대축전 in 안동’행사와 연계하여 중앙신시장에서 「소·소·문 축체」를 한 번 더 개최한다.

‘경북 소소문, 세계가 즐기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경북 전통주 문화대축전 in 안동’에서는 축제의 콘텐츠 중의 하나인 ‘소소문’(소주·소고기·문어)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안동국제컨벤션센터와 월영교 행사장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중앙신시장에서는 소소문을 쉽게 맛볼 수 있는 포차를 운영하여 소소문의 숨겨진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0일부터 22일까지 중 중앙신시장 안 오고가게 거리로 무대를 옮겨 골목형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5시부터 중앙신시장 내의 상인들이 직접 준비한 육회, 문어, 간고등어, 수육 등 다양한 먹거리 포차가 운영된다. 또한, 신시장 노래방, 초청 가수 공연도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중앙신시장 내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순금, 안동한우, 안동소주 등을 받을 수 있는 경품행사가 함께 열려 중앙신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앙신시장 소소문 축제는 지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과 연계하여 7일부터 8일까지 열려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상선 중앙신시장 상인회장은 “지난 탈춤 축제 기간 중 처음 열린 소소문 축제에 찾아주신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번 축제의 장을 열게 됐다”라고 전하며, “전통주 축제와 함께 열리는 이번 축제에도 많은 발걸음을 하셔서 소소문 축제가 중앙신시장 대표 축제로 거듭나도록 힘을 실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