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제2회 심연수 근대문학제’ 11월 18일(토) 개최
강릉시 ‘제2회 심연수 근대문학제’ 11월 18일(토)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은 11월 18일(토) 진행하는‘2023년 제2회 심연수 근대문학제’를 앞두고 창작음악제와 로드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 심연수 창작음악제는 심연수 시인의 작품을 가사로 하는 창작 노래곡을 선보이는 행사로, 나이, 학력, 국적 상관없이 개인 또는 단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1월 7일(화)까지이며, 강릉문화원 홈페이지(www.gncc.or.kr)에서 응시원서 등 지원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해 음원(MP3) 또는 연주 동영상(MP4)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gncc679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음원심사를 거친 뒤 본선은 오는 11월 12일(일) 강릉 월화거리에서 개최된다.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대상·우수상·장려상 각 1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음원 제작 등의 각종 기회와 더불어 대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상금 그리고 상장을 수여한다.

심연수 로드투어는 심연수 시인의 발자취를 따라 강릉 일대를 투어하는 행사로, 심연수 시인에게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80명 선착순 마감이며, 강릉문화원 홈페이지(www.gncc.or.kr)에서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심연수 로드투어 기념품 제공 및 완주 증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김화묵 강릉문화원장은 “심연수 시인에 대한 삶과 문학을 향유하는 근대문학제를 통해 심연수 시인이 시민들과 가까워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시인의 삶과 정신을 기리는 이번 창작음악제와 로드투어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