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선 교수, ‘가 바라본 AI시대의 미래 ’
장동선 교수, ‘가 바라본 AI시대의 미래 ’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2학기 KNU Career Day 대특강」 개최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0월 25일(수) 오후 4시 30분부터 춘천캠퍼스 글로벌경영관 AMP 컨퍼런스홀에서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23학년도 2학기 KNU Career Day(KCD) 대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뇌과학자인 장동선 한양대 창의융합교육원 교수가 ‘뇌과학자가 바라본 AI시대의 미래’를 주제로, 인간의 뇌와 AI의 차이점과 AI 시스템 등장으로 인한 우리 삶의 변화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장동선 교수는 2014년과 2015년, 독일 ‘사이언스 슬램’과 ‘세계 페임랩 인터내셔널’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독일과 유럽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최근 '뭐털도사',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 등의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과학을 매개로 대중과 소통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연은 강원대학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KNU1947)을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강원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도내 지역청년 등 누구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강원대학교는 2016년부터 매주 수요일을 ‘재학생 취업 역량 강화의 날’로 지정해 「KNU Career Day(KCD)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취업 및 전공맞춤형 학과주관 특강 등을 개최해 재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두루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3학년도 1학기에는 총 2,795명의 학생이 ‘KCD 특강’에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청년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석진 학생처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자기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발굴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