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중학교 또래상담자들,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애플데이 행사 운영
평창중학교 또래상담자들,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애플데이 행사 운영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3-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중학교(교장 윤소영) 또래상담자들은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금성)와 함께 24일 교내 청소년들의 교우관계 증진 및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애플데이’를 실시했다.

애플데이는 ‘둘(2)이 서로 사(4)과하고 화해하는 날’로 '나로 인해 마음 아팠을 사람'에게 사과하고 그 징표로 사과를 보내며 화해와 용서의 운동을 벌이는 날로 매년 10월 24일 전후로 진행된다.

평창중학교는 애플데이 기간을 갖고(10월 18일~24일) 전체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애플데이 포스터 공모전’, ‘우정의 롤링페이퍼’, ‘사랑의 우체통’을 운영하였다. 또 24일에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에 맞추어 교내 정문 앞에서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고 프리허그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래상담 학생들은 “매일매일이 애플데이였으면 좋겠다. 친구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보람된다”며, “친구의 마음이 잘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창중학교는 교내 청소년들의 학교적응과 심리적 안정을 돕기 위해 위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또래 상담 동아리를 활성화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서로 돕는 교내 문화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및 긴급 지원을 하고 있으며 평창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한 경우 청소년전화 1388 또는 033-335-0924로 전화하면 된다.